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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보기

제이포는 연중무휴 24시간 열려있습니다.

늦은 저녁, 이른 아침, 새벽 등 시간대 상관없이 문의사항은 전화 주시고
(* 권장 문의 시간은 8시~ 18시 입니다. 예약은 홈페이지 가입 후 예약글 남기시면 연락드립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

대여 및 반납 또한 고객님이 필요한 시간대에 예약 후 방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2 대여 절차/방법을 알고 싶어요. (첫 대여 시_학생/사업자/개인) 답변보기

제이포는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상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대여가 불가능하므로 회원가입을 필히 부탁 드립니다.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예약신청 글을 올려주시면 예약담당자가 확인 후 20분~120분 내로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예약통화 완료 후 반드시 '예약자 본인'이 대여 시 필요한 서류를 들고 제이포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첫 대여인 경우 필요한 서류>

[개인]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 ( 서울 & 경기도 주소지 표기/ 가족구성원포함 ) / 신분증 / 선결제( * 본인명의신용카드 )
*등본상 본인과 세대원(가족)이 같이 표기되어있어야 함. 세대주로 혼자 나와있는 경우, 개인등본 1부, 부모님/형제명의로 된 등본1부 더 필요* (회원분이 발급 불가능함 , 가족분이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
(주민번호 뒷자리는 식별번호로 처리해주세요) -----> 가족관계증명서, 초본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학생]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대학생은 대한민국 전지역 가능/ 가족구성원포함) / 재학(휴학)증명서(대학생분들은 서류필수지참) / 신분증 / 학생증 / 선결제 (*대학생은 현금결제도 가능함.금액확인 후 입금필수 / 체크카드 결제가능)
*등본상 본인과 세대원(가족)이 같이 표기되어있어야 함. 세대주로 혼자 나와있는 경우, 개인등본 1부, 부모님/형제명의로 된 등본1부 더 필요* (회원분이 발급 불가능함 , 가족분이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
(주민번호 뒷자리는 식별번호로 처리해주세요) -----> 가족관계증명서, 초본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학생증만으로는 학생할인이 불가능하므로 학생할인을 원하실 경우, 재학(휴학)증명서를 필히 지참 부탁드립니다.

[사업자_ 픽업자 1명 선정 후 가입]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가족구성원포함)과 사업자등록증 / 재직증명서(대표자일경우 생략) /신분증 / 명함 / 선결제(법인카드or법인명의로 입금만가능/대표자명의 카드 가능)
*등본상 본인과 세대원(가족)이 같이 표기되어있어야 함. 세대주로 혼자 나와있는 경우, 개인등본 1부, 부모님/형제명의로 된 등본1부 더 필요* (회원분이 발급 불가능함 , 가족분이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
(주민번호 뒷자리는 식별번호로 처리해주세요) -----> 가족관계증명서, 초본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3 미성년자 대여 or 지방대여도 or 외국인 대여 가능한가요? 답변보기

제이포는 회사방침상 지방 거주자 대여와 미성년자 대여를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지방 거주자의 경우, 서울, 수도권(경기도)에 거주하는 지인(지인분이 회원가입을 한후 대여하는 조건) 을 통해 대여해드리고 있으며
(* 대학생 및 국가기관 소속 공무원 분들은 증명 서류 있으면 대여가능. / 증명서류 관련 제이포 직원에게 문의)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과 통화 후 서류준비와 매장에 함께 방문해주신다는 조건하에 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 결론 : 부모님 명의로 대여하는것임)
위 사항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죄송하게도 대여해드리기 어렵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외국인 대여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한국인과 동행하거나 대한민국 회사(업체) 또는 개인 직원을 통해

회원가입 후 기존 대여절차와 동일 하게 이루어지며 큰 문제가 없다면 대여 가능합니다.

4 파손/분실/도난/사고 등 문제 발생시 답변보기


파손/분실/도난/사고 or 장비에 대한 문제 발생시,

발생한 순간 바로 제이포로 연락 주시는걸 권유해드립니다.

제이포는 24시간 열려있기 때문에 문제 발생시에

담당자가 그에 따른 조치와 대처방안을 제시해드릴 수 있으므로 바로 연락주세요.

5 대여한 장비가 파손/분실 일 경우,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보기


대여한 장비가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파손/분실 일 경우, 그에 따른 변상을 해주셔야 합니다.


*파손일 경우,

반납된 장비는 각 정식A/S센터로 이관되며,
장비마다 수리기간이 다르게 적용되어 대략 빠르면 1주일, 늦으면 보통 3개월까지 오랜 기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수리기간 및 수리된 비용에 대해 담당자와 협의 후 청구될 예정입니다.


*분실일 경우,

분실한 장비에 대한 구매금액을 변상해 주셔야 합니다.
보통 소소한 장비들은 바로 결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고, 고가의 장비일 경우 담당자와 협의 후 구매금액이 청구될 예정입니다.


**제이포는 정품만 취급하므로, 소소한 액세서리들 조차 구매/수리 비용이 꽤 큽니다. 파손/분실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 드립니다.**

6 배송/대리수령도 가능한가요? 답변보기

제이포는 고객님이 예약한 대여품목에 대한 대리픽업(사전에 협의필요) 및 배송(참고: 고객님 부담퀵/ 배송중 파손관련 손님부담) 모두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신원확인이 필요한 첫 대여 시에는 불가합니다.
기존고객들의 대리픽업의 경우에는 사전에 고지 부탁 드리며, 픽업하시는 분의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배송의 경우에는 퀵서비스를 이용하니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인지하여 주시고,
고가의 장비들이기에 배송을 권유하지 않으나 부득이한 이유로 배송 신청 시 장비 분실 및 장비 파손은 고객님의 책임하에
진행된다는 것을 인지하여 주십시오.

필히, 처음 대여하시는 고객님들은 필요서류제출/장비이상 유무 확인 등에 있어서 배송/대리수령은 진행해드리기 어렵다는 점 인지해주세요.

7 장비 테스트/문의는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 답변보기

고객님들께서 대여 혹은 예약하기 전, 직접 확인 및 장비 테스트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장비의 스케줄 확인 후 테스트 일정을 잡아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고객님들의 예약을 잡아드려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방문하기 하루 전에 확인전화 다시 한 번 부탁 드립니다.

(권장 및 추천 테스트 시간은 매일 14시 ~ 18시 사이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8 예약시간 및 대여기간 중에 취소/변경/연장은 어떻게 진행하면 되나요? 답변보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예약하셨던 건에 대한 취소/일정변경/장비변경은

제이포 렌탈부 02-548-3669 / 02-548-4669로 전화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유선상으로 이야기가 오고 가는 경우 예약 및 변경에 누락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예약 건에 대한 변경은 온라인상으로 새로 남겨주시면 보다 정확하게 처리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온라인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9 현금영수증 /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 답변보기

결제완료 후 요청하시면 현장방문 시 현금영수증과 사업자지출증빙은 바로 발급해드리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이메일 주소를 주시면 제이포 관리부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제이포 관리부(견적서,세금계산서 담당) 02-548-4665 / 02-548-4668 / 070-8789-3452

*참고사항 : 관리부 영업시간 평일 월,화,수,목,금 ( 9시~18시) , 공휴일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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